티스토리 뷰

□ 위치 : 속초시 영랑동 1-9
□ 주차요금 : 무료

속초 등대해수욕장 지도

바닷가 주변 산책로에 무료 주차장이 있습니다. 그리고, 주변 펜션이나 식당이용시 무료로 주차할 수 있었습니다.

2. 속초 등대해수욕장 산책

속초 등대해수욕장은 본래 해안 백사장이 파도에 휩쓸려 대부분 유실되었는데, 바닷가에 방파제를 추가로 설치하면서 현재와 같이 백사장이 새로 형성되었다고 합니다.

속초 등대해수욕장
속초 등대해수욕장 방파제

속초등대해수욕장은 규모는 작지만, 아주 깨끗하고 좋았습니다.

등대해수욕장 주변으로 길게 형성된 인도 옆으로 포차거리가 만들어져 있었습니다. 정확한 상호는 기억나지 않지만, 정말 대규모 포차집도 있었습니다. 주위의 땅들을 대거 매입한 듯 보였는데, 주차장으로 활용하고 있었습니다. 부러웠어요.ㅎㅎ

속초등대해수욕장 방파제에서 바라본 해수욕장 사진1
속초등대해수욕장 방파제에서 해수욕장 사진2
속초등대해수욕장 등대

또한, 속초 등대해수욕장에는 크고 작은 카페가 아주 많았습니다. 앞으로 뜨게될 장소가 아닌가 생각되었습다. 왜냐하면, 카페마다 특색있는 메뉴로 서로 경쟁하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아직은 초기라 주말과 여름 성수기외에는 경영에 상당히 어려움이 있지 않을까 생각해 보았습니다. 제가 들렀던 3군데 정도는 맛과 가격 모두 만족스러웠습니다. 대형카페는 화장실 이용에 편리하였습니다.

속초여행 2일차 속초항 주변을 산책하였습니다.

바다향기로 계단

'바다 향기로 계단'에서 한 컷도 해보고, 바닷가 산책길을 우리집 강아지와 함께 산책하였습니다.
정말 공기도 좋고, 기분도 좋고...

집으로 돌아오는 길에 정말 오랫만에 한계령에 들렀습니다.

한계령 정상 사진

정말 얼마 만인지도 기억이 나지 않지만, 한계령 정상의 모습은 예전 그대로 인듯 보였습니다.

한계령 정상에서

한계령 정상에서 먹던 비빔밥도 생각이 났었지만, 가벼운 음료와 함께 스넥을 먹으며, 주위의 경치를 잠시 감상하였습니다.

3. 속초 등대해수욕장 펜션, 이모네 식당 후기

속초 등대해수욕장 바로 앞의 펜션을 예약했습니다. 당연히 애견동반이 가능한 펜션이구요. 복층이었는데 1층은 거실 겸 부엌, 대형 욕조, 화장실이 있었고, 2층은 퀸사이즈 침대 2개로 되어 있었습니다.
저희집 강아지는 보더콜리(중형견)인데, 복층의 급경사를 정말 잘 올라왔습니다. 다른 분 후기에 강아지는 계단을 못오른다고 했었는데....^^;;

등대해수욕장 펜션에서 바라본 동해바다 뷰

펜션에서 바라보는 동해바다 뷰가 정말 좋았습니다.
해외여행하면서 바라보았던 지중해보다도 더 예쁜 날이었습니다. 정말 운이 좋았던 것 같습니다.

그리고, 첫날 저녁은 주위에서 잘 한다던 횟집에서 포장해와서 먹었고,
둘째날 아침은 10시경에 이모네에서 가오리찜을 먹었습니다.

이모네식당 가오리찜

2인분을 먹었는데 와이프랑 둘이서 먹기에 벅찰정도로 양이 많았습니다. 게다가 맛있었습니다. 하지만, 다른사람들의 방문 후기처럼 느꼈던 것이 이모가 약간 불친절하더군요. 저희가 9시50분에 식당에 갔는데, 10시부터 영업이라며 조금 있다가 오라며 나가라고 했습니다. 미리 주문을 받아 주어도 되었을 텐데 10시 10분에 다시 가니 대부분의 자리가 차 있었고, 주문후에 약 20분을 기다려 식사를 할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맛있었으면 됐죠뭐.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