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1. 파주 마장호수 위치, 주차

□ 위치 : 파주시 광탄면 기산리 259

마장호수 지도

□ 주차 : 무료
주차장은 소규모로 호수 주위를 돌며 여러개 만들어 져 있습니다. 어차피 호수 둘레길을 한 바퀴 돌게 되면 어디에다가 주차를 해도 문제가 없습니다. 돌다가 빈자리 보이면 아무데나 세우시면 됩니다.
□ 둘레길 소요시간 : 약 40분 정도

2. 파주 마장호수 둘레길

파주 마장호수는 산과 호수를 끼고 있는 아름다운 곳입니다. 처음 방문시에는 산정호수 짝퉁이라고 생각하며, 둘레길을 걸었었는데 방문하면 방문할수록 점점 더 좋아집니다.

마장호수 전경

마장호수에는 하늘계단과 둘레길, 출렁다리가 그 중에서 제일 포인트라고 할 수 있습니다.

사람들이 조금 없는 시간대에 마장호수를 방문하시면 정말 힐링하실 수 있습니다. 호수의 둘레길을 걸으며 주위를 둘러 보다 보면 걱정 근심이 사르르 녹더군요.

마장호수 둘레길 데크

마장호수 둘레길은 약 3.6km정도 되는데요. 호수 군데군데 공사중이었습니드. 제가 방문 했을 때는 가장 먼 구석 쪽에 공사가 한창이어서 다시 돌아와야 했습니다.

마장호수 출렁다리1
마장호수 출렁다리2
마장호수 출렁다리3

마장호수 출렁다리는 예당호와는 다른 조금의 스릴을 느낄 수 있습니다. 다리폭이 좁고 많이 흔들리는 편입니다. 그리고 중간지점에 약 18m정도 길이의 유리바닥이 설치 되어 있는데요. 고소공포증이 있으신분은 옆쪽에 설치된 철망쪽으로 걸으시면 됩니다.

여기서 우리집 강아지의 에피소드를 말씀드리면,
저희가 방문한 날에 갑자기 바람이 많이 불었습니다. 다리초입에서 갑자기 부는 바람에 다리가 많이 흔들려서 우리 댕댕이가 벌벌 떨며 앞으로 나아가지 못했습니다. 그것도 중형견이....
그래서, 댕댕이를 안고 다리를 건넜습니다. 그러고 나서 조금 더 걷고 싶어서 다시 다리를 건너려고 했더니 이제는 자신감이 붙었는지 당당하게 걸어서 다리를 넘어왔습니다. 너무 웃겼어요.

그리고, 마장호수 하늘계단 전망대 카페테리아에서 커피 한 잔했었는데요. 정말 기분이 Up되었습니다.

마지막으로 마장호수 주변을 더 둘러보고 싶으시면, 용미리 마애이불입상, 보광사, 벽초지수목원, 공릉관광지 등이 있으니 같이 둘러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3. 파주 마장호수 후기

마장호수는 수도권에 있는 호수로 가까와서 당일치기로 다녀 오시기에 좋습니다. 인근에 캠핑장과 맛집 또한 많아서 주말 가족 여행지로 좋은 것 같습니다.
차로 5분정도 거리에 기산저수지도 있는데요. 거기도 괜찮아 보이는 식당들이 많아 보였습니다.

제가 올 해는 호수로 여행을 많이 다녀왔는데요. 가장 중요한 이유가 강아지 산책시키기입니다. 여행을 다니다 보니 의외로 강아지 출입이 금지된 곳이 많았습니다. 코로나 이후로 한 동안 조선 왕릉에 자주 갔었는데 강아지 출입이 금지되어 있었습니다. 그래서, 자주 찾은 곳이 호수와 공원이거든요.
그래서, 결론적으로 마장호수는 애견동반 산책에 아주 좋은 곳으로 결론을 내어 봅니다. 주말에 강아지랑 한 번 파주로 가 보세요. 만족하실 겁니다.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