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1. 목상동 솔밭길 위치, 주차

□ 위치 : 계양산성 공영주차장, 인천 계양구 계양산로 101 계양산성박물관 맞은편
□ 주차요금 : 3,000원 내외
계양산성 공영 주차장에 주차시 시간에 따라 계산되는 데 3시간에 약 3,300원 정도 나왔습니다.
만약 주차가 어려우시면 조금 기다리면 자리가 금방 날겁니다. 제가 주말에 가봤었는데 계속 나가고 들어가는 구조입니다. 그만큼 등산객이 많다는 의미입니다.

만약, 전철로 오시게 되면, 계산역에서 내려서 걸어오셔도 되고, 버스를 타셔도 됩니다. 생각보다 걸어오시는 분도 많습니다. 어차피 걸으러 오시는 거니까 그래서 인지....

2. 목상동 솔밭길 찾아가기

□ 출발장소 : 계양산성 등산로 (화장실 옆 등산로)
* 화장실 옆 돌계단길은 계양산 팔각정으로 올라가는 등산로입니다.

□ 경유장소 : 임학정
출발 후 약 15분정도 걸으면 임학정이 나오는데, 목상동 솔밭은 2곳으로 갈 수 있습니다.

계양산 임학정
계양산 누리길 안내판

먼저, 임학정에서 계양산 누리길로 갈 수도 있는데, 이 길은 계양산의 아랫부분으로 목상동 솔밭길로 가게 됩니다.

계양산 정상 표지판

두번째 방법은 계양산 정상으로 약 100여미터 올라 가다가 오른쪽으로 빠지는 길이 있는데, 지도상으로는 계양산둘레길쪽으로 가시면 목상동 솔밭길 안내판이 나올겁니다.
거기서 부터는 안내판이 계속 나오므로 쉽게 찾으실 수 있습니다.

□ 목상동 솔밭길 총길이 : 편도 3.3km로 약 2시간 정도 소요됩니다.

3. 목상동 솔밭길 후기

목상동 솔밭길은 인천 계양산에 있는 솔숲길입니다.
수도권이나 서울에 계신분이라면 외곽순환도로나 경인고속도로로 쉽게 접근이 가능한 곳입니다.

제가 산행을 많이 다니는 편인데요.
등산초보나 노약자, 임산부도 충분히 가능한 곳이라 생각됩니다. 한 여름에 시원한 솔숲길을 걸어보는 것을 적극 추천드리는데요. 95%이상의 숲속 그늘길이라 대낮에 와서 산책하고 가셔도 좋습니다.
제가 오늘 2시에 시작하여 솔숲길을 걸었는데요. 정말 힘들지 않습니다.

계양산 목상솔밭길1

계양산 솔밭길 2

목상솔밭길은 다이어트를 막 시작하신 과체중 여러분께 적극 추천하요 드립니다. 완만한 경사로로 2번정도 올랐다 내려가면 목상솔밭길에 도착하는데요. 하루에 왕복 6.6km정도 꾸준히 걸으신다면 바로 효과를 보실 수 있을거라 확신합니다. 그러고 나서 근육이 조금 올라오면 계양산의 엄청난 계단을 경험하시면 다이어트와 건강을 되찾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그리고, 이 산의 완만한 경사와 등산로 폭을 감안하면 강아지 동반 산행이 가능합니다. 저희집 댕댕이도 오늘 잘 다녀왔는데요. 산행중간에 계곡물에 들어가서 한참 동안이나 혼자서 잘 놀더라구요. 강아지 친화적 계양산이므로 댕댕이와 함깨 둘러 보시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