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국내여행

영주 소백산 족욕체험, 족욕 효능

별처럼 음악처럼 2023. 2. 28. 18:23
반응형

영주 소백산 중턱에 있는 달밭골에서 족욕체험하고 왔습니다. 족욕이 뭘 별거냐고 생각했었는데, 생각보다 엄청 개운하여 기분이 좋았습니다.

□ 소백산 족욕장 위치

소백산을 등산하고, 비로봉으로 내려오시면 비로사 갈림길의 달밭골로 가시면 됩니다.
소백산의 달밭골도 2군데인데, 순흥 달밭골과 풍기 달밭골이 있는데 풍기 달밭골 쪽입니다.


□ 족욕 체험

족욕체험장인데요. 이런 산속에 최신식 건물이라 처음에는 좀 황당하였는데요. 지하에는 주차장이 있었고, 내부로 들어가니 투톤의 깨끗한 건물이었습니다.

족욕장내 감귤나무였는데요. 실내에서 키웠는데도 감귤이 열려서 너무 신기하였고, 화분 아래 부분에 작게 나와 있는 나뭇잎은 네이플로버 였습니다.

족욕체험장은 4인으로 되어 있는 것과 창가에 일열로 되어 있는 1인용이 있었습니다. 족욕장에서 바라보이는 창밖 풍경은 내가 마치 신선이 된 것 같은 느낌이 들 정도로 너무 아름답고 환상적이었습니다.

평일 점심시간이라 그런지 손님이 거의 없었습니다. 카운터에서 족욕과 함께 커피 등 음료를 사먹을 수 있었습니다.

족욕탕에 소금을 푸니 이렇게 칼라로 바뀌었습니다.

순수 천연유황 100% 온천수라고 합니다.
사해 소금을 푸니 색깔이 정말 곱게 변하였습니다
아마도 효능은 같겠지요?

메뉴 및 음료 요금표

저희는 3명이 갔었는데, 족욕 24,000원에 커피2잔, 핫초코 1잔 해서 36,500원이 나왔습니다. 사장님이 파이를 직접 구워서 1인당 1개씩 서비스로 주셨는데, 정말 맛있었습니다.

□ 족욕의 효능

족욕을 하고 나니 무척 게운해서 효능을 알아보았습니다. 족욕은 혈액 순환을 좋게 하여 면역력을 높여 주고, 감기를 예방시켜 준다고 합니다. 불면증도 예방시켜주고, 뭉친 근육을 풀어준다고 하며, 발의 노폐물을 제거하고 피부를 매끄럽고 좋게 하여준다고 합니다.

□ 주차 및 요금

시내 관광을 마치고 족욕만 하실려면 소백산 삼가동 주차장 방향으로 오시면 됩니다. 만약 걸어서 올라가실 경우에는 약 2km 정도 되구요.
주차요금은 시간당으로 계산됩니다

만약, 차로 올라가고 싶으면 캠핑장입구 차단기에서 사무실 직원에게 족욕장 간다고 얘기하면 족욕장 입구로 올라가는 임시출입증을 발급해 주면서 차단기를 열어줍니다. 길은 좁지만 포장 모두 되어 있구요. 약 2km정도 올라가시면 됩니다.

소백산에서 등산을 한 후 내려오면서 족욕까지 한다면 정말 건강 제대로 챙기는 게 아닌가 생각합니다.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