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경주에서 올 해 4년만에 벚꽃마라톤대회가 열린다고 합니다. 해마다 벚꽃이 만개하는 시기에 축제의 일환으로 열렸는데 올해는 기대가 큽니다.

그리고, 벚꽃이 피는 시기에 각종 이벤트도 많으니 올 해 벚꽃은 경주에서 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경주는 산책길이 넓어서 애견동반여행이 수월하니, 댕댕이랑 산책을 만끽하셨으면 좋겠습니다.

□ 벚꽃 마라톤 대회

ㅇ 일자 : 4월 1일 토요일
ㅇ 장소 : 경주 보문단지 일원
ㅇ 참가신청 : 2월 4일 부터 19일까지(선착순 12,000명)
ㅇ 참가비 : 5km 25,000원, 10km와 하프는 4만원

ㅇ 참가코스는 5km, 10km, 하프코스 세가지 이며, 시내 교통 체증 상황을 고려하여 풀코스는 제외하였다고 합니다.
ㅇ 참가기념품은 참가자 전원에게 티셔츠를 제공하고, 하프와 10km 참가자에게는 스포츠테이핑을 준다고 합니다. 또한, 놀이공원과 객실사우나 할인권을 준다고 하니 한 번 도전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ㅇ 경기 당일 8시에 레이스를 시작하여 끝난 후 공연과 시상식이 있다고 합니다.

며칠전 신문에서 보니, 2월 20일까지 5,262명이 신청하였다고 하는데, 예년의 2배정도가 접수되었다고 합니다.

경주벚꽃 마라톤( https://www.cherrymarathon.co.kr/)도 달리고, 가족과 함께 경주에서 꽃놀이를 하면 정말 좋을 것 같습니다.

□ 경주 벚꽃 명당

경주시내에는 정말 벚꽃나무가 많이 식재되어 있는데요. 시내 전체와 외곽으로 나가는 도로가 거의다 벚꽃나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래서, 벚꽃이 피는 시기에 오면 정말 눈호강하다가 가시는 거지요.

제가 아는 분이 알려주셨는데, 벚꽃 명당 사진 이벤트가 진행된다고 합니다. 경주시청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하다고 하시는데, 벚꽃 명당에서 찍은 사진을 제출하면 추첨을 통해 기념품을 준다고 하니 한 번 도전해 보세요.

ㅇ 경주 벚꽃 명당 8선

경주 암곡, 황룡사 마루길, 용담정, 외동 영지공원, 화랑의 언덕, 신라 왕경숲, 감포정, 서출지 등입니다.

감포정 벚꽃

위에서도 말씀드렸듯이 경주는 시내 전체가 벚꽃나무가 가득한 곳이라 시내 어디에서도 눈도 즐겁고, 황리단길에서 배도 즐겁게, 보문단지에서 건강도 증진하면 일석삼조가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꽃 피는 봄 경주로 와보세요!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