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국내여행

치악산 등산 코스, 주차정보, 입장료

별처럼 음악처럼 2023. 3. 4. 04:30
반응형

치악산은 원주에 있는 국립공원중의 한 곳 입니다. 여러번 다녀왔지만, 저는 구룡사에서 비로봉 코스를 가장 좋아합니다. 왜냐하면 서울에서 차를 가지고 다녀오기는 여기가 가깝고 편한 것 같아서 그렇습니다.

□ 치악산 주차정보

치악산 주차장은 아래쪽의 관리사무소가 있는 제1주차장과 여기서 약 1km 더올라가 상가지역에 있는 제2주차장 두 개가 있습니다. 만약 제2주차장에 주차가 불가하면 다시 내려와야 되니 주말에는 유의하셔야 됩니다

□ 치악산 등산코스

치악산의 등산코스는 구룡사에서 비로봉코스, 구룡사에서 세렴폭포코스, 부곡리에서 비로봉코스, 행구동에서 향로봉코스, 금대분소에서 남대봉코스 등 다양하게 있습니다

구룡사 안내문

구룡사 입장료는 어른 3,000원, 청소년 1,000원, 어린이 500원입니다. 국립공원 입장료는 폐지되었지만, 절 입장료는 내어야 등산을 할 수 있습니다. 갈 때마다 느끼지만 다른 종교 사람들은 조금 의아해 할 수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구룡사 경내

치악산 구룡사는 신라의 의상대사가 창건한 절인데요. 전설에 따르면 대웅전 자리에 아홉마리의 용이 사는 연못이 있었다고 하네요. 그래서, 구룡사라는 이름이 생겼나봐요. 구룡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구룡사홈페이지 참고하세요.

치악산 용소를 지나서 사다리 병창 쪽으로 코스를 잡았습니다.

사다리병창길은 계단이 많아서 조금 힘들게 느낄 수도 있지만, 다리힘만 있다면 오히려 안전하고 편하게 오를 수 있다는 장점만 생각하고 주위를 둘러보며 천천히 올라갑니다. 참고로 세렴폭포에서 비로봉까지 약 2.7km 정도 되는데 초보자에게는 약간 힘든코스라 생각됩니다.

비로봉 정상석입니다. 비로봉은 해발 1,288미터로 상당히 높은 봉우리입니다.

참고로  치악산의 미륵불탑은 용왕탑, 칠성탑 또는 산신탑이라고 불립니다

구룡사-비로봉 코스 난이도 / 국립공원관리공단

구룡사에서 비로봉 등산코스는 약 5km정도 되지만, 위에서도 말씀드렸듯이 세렴폭포부터 비로봉까지는 초보에게는 약간 힘들 수 있지만 그래도 어렵지 않으니 꼭 도전해 보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겨울에는 눈이 녹지 않은 부분이 있을 수 있으니 꼭 아이젠 등 장비를 준비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주말이라 그런지 사람들이 많습니다. 차갑고 맑은 산공기를 즐기려는 등산객이 가득합니다. 그리고, 봄에는 야생화가 여름에는 시원한 계곡이, 가을에는 단풍이 겨울에는 설경이 아름다운 산이므로 사시사철 언제와도 좋은 산이라 강추합니다.

 

 

월악산 제비봉 등산, 산행코스, 난이도

월악산 제비봉 등산을 다녀왔습니다. 산행코스는 전반적으로 무난한 편입니다. 초보자도 약 2시간 30분정도면 다녀올 수 있으니, 충주호도 보고 등산을 하는 코스로 추천합니다. 산 이름을 제비

pisatour.tistory.com

 

태백산 등산코스, 산행시간, 태백산 눈축제

태백산은 겨울등산이 최고인지라 올 해도 어김없이 도전해 보았습니다. 태백산은 우리나라에서 7번째 높은 산이라고 알고 있는데요. 남한에서는 지리산, 소백산과 함께 3대 영산에 들어갑니다.

pisatour.tistory.com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