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1. 시흥 갯골생태공원 위치, 주차요금

□ 위치 : 시흥시 동서로 287

시흥 갯골생태공원 지도

□ 주차, 요금 : 1시간에 1,000원(4시간까지)
주차는 진입로 끝까지 들어오시면 우측에 주차장이 있고, 좌축에는 골프장이 있으므로 진입로에서 2차선으로 오시는 것이 좋습니다. 주말에는 주차 전쟁이 일어나므로 가능한 빨리 오시는 게 좋습니다. 그리고, 진입로에 차가 많이 밀리는 날에는 길가에 주차도 많이 하는 편이랍니디.

2. 시흥갯골생태공원 산책코스

시흥갯골 생태공원은 원래 염전이던 곳을 공원으로 개발하였다고 합니다. 일제시대에 소금을 수탈할 목적으로 만들어졌다고 하는데 부산항을 거쳐 일본으로 가져 갔다고 합니다. 우리 민족의 아픔을 간직한 공원이기도 합니다.

습지와 흔들전망대

시흥 갯골 생태공원은 자그만치 45만여평으로 조성되어 있다고 하는데, 칠면조, 나문재 등의 염생식물과 농게, 방게 등 각종 어패류와 양서류가 서시과고 있다고 합니다. 사진에서 보시는 바와 같이 넓은 습지에 흔들 전망대도 있어 아이들 생물공부에 최적인 장소 이기도 합니다. 흔들전망대는 나무로 만들어진 구조물인데요. 말 그대로 위로 올라가면 흔들거리는 것을 느낄 수 있구요. 위에서 보는 조망도 멋있으니 꼭 방문해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습지를 돌다보면 벚꽃 나무로 잘 조성된 산책길도 있습니다. 이 길은 봄에는 벚꽃이 흐드러지게 피고 여름에는 실록이 푸르러 시원한 그늘 길을 만들어 줍니다. 강아지랑 산책하기에도 좋습니다.

습지 곳곳에 시원한 뷰를 보면서 산책할 수 있는 길들이 많이 만들어져 있습니다. 그리고, 일부구역에는 그늘막과 텐트를 칠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산책하다 보면 가족끼리 삼삼오오 정겹게 쉬고 계신분들을 보실 수 있습니다.

샛골생태공원의 습지와 산책길을 돌다 보몀 바라지다리처럼 걸어면서 습지를 잘 관찰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곳이 많습니다.

또, 중간중간 데크길도 만들어져 있습니다.

그리고, 사진에는 없지만 옛날 소금을 저장하던 소금창고도 보실 수 있구요. 사구식물원도 보실 수 있습니다.

3.시흥갯골 생태공원 산책후기


시흥갯골 생태공원은 여러 번 가 본 결과, 제가 생각하기에는 평일날 가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주말에는 주차난이 너무 심각한 것 같았습니다.
한 번은 아이와 먼저 걸어서 가고, 아빠는 혼자 천천히 주차하고 들어 온적도 있습니다. 아마 1시간 정도 늦게 들어왔었습니다. 말로는 1대가 나가면 1대가 입차하는 시스템이니 얼마나 차가 밀렸는지 상상이 가시겠지요.
습지도 넓은데, 주차장을 몇 군데 더 만들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해 봅니다.

시흥갯골 생태공원은 사진을 좋아하시는 분들이 많이 즐겨 찾는 곳인 것 같았습니다.
곳곳에 사진 동호회에서 오신 분들이 사진을 많이 찍고 계셨습니다.

저는 무엇보다 강아지랑 산책하기 위해서 자주 이 곳을 찾는 편인데요.

언제와도 길이 넓고 쾌적해서 산책하기에 너무 좋습니다. 여름에는 시원한 나무 터널 아래로만 덜어도 꽤 많이 걸을 수 있구요.
전체 면적이 약 45만평이나 되기 때문에 자전거 타기에도 좋습니다. 아이와 자전거 가져오셔서 타기에도 좋기 때문에 아이랑 강아지가 있는 분에게 적극 추천드리는 장소입니다.
오늘도 즐겁고 행복한 산책하세요^^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