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1. 을왕리 해수욕장 정보

□ 위치 : 인천 중구 용유서길 302번길 16-15

을왕리해수욕장 지도

□ 주차요금 : 공영주차장 무료, 일반 주차장 4,000원(1일)

2. 을왕리 해수욕장

을왕리해수욕장 솔밭

을왕리 해수욕장은 바로옆 왕산해수욕장과 더불어 영종도를 찾는 사람들이 가장 많이 이용하는 해수욕장입니다. 여름 성수기이지만 코로나로 인해 텐트는 금지되고 있으니, 참고하세요.


을왕리 해수욕장은 넓은 백사장과 더불어 산책길이 좋습니다. 을왕리에서 선녀바위로 이어지는 산책길은 계절에 상관없이 언제가도 좋습니다.

을왕리에서 선녀바위로 가는 산책길
을왕리 산책길

왕복 약 1시간 거리인데요. 적당한 높이의 동산이 있어서 건강증진에도 좋습니다.

을왕리쪽에서 선녀바위쪽으로 가는 산책로는 물떼를 잘못 만나면 매우 적은 확률이지만 밀물에 길이 끊길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만조에 산책길이 잠기는 경우가 있기는 하더라구요. 그 때는 사이렌이 울리면서 안내방송을 하더군요.

을왕리에서 선녀바위쪽으로 가다 보면 출렁다리도 있습니다. 비록 길이가 많이 길지는 않지만, 여름에는 다리위에 서 있으면 골바람이 제법 시원합니다.


출렁다리를 지나서 조금 더 가시게 되면, 포토뷰가 있습니다. 멀리 현수교도 보이고, 대형배가 지나가는 것도 한 번 씩 볼 수 있습니다.
이제 선녀바위 해변에 도착하셨습니다.

많은 분들이 을왕리에서 선녀바위쪽으로 가다가 언덕이 나타나면 거기서 되돌아 오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거기서 산쪽으로 약 15분만 더 걸어서 가면 출렁다리도 포토뷰 포인트도 모두갈 수 있으니, 절대로 그냥 돌아가시지 말았으면 좋겠습니다. 지나주에도 다녀왔는데요. 숲속으로 올라가면 거의 다 그늘이어서 오히려 더 시원합니다. 꼭 선녀바위까지 다녀오시기를 강추합니다.



3. 을왕리해수욕장 맛집찾기, 여행후기

을왕리해수욕장은 연중 수도권에서 당일치기 여행으로 각광받는 곳입니다. 여행지 선호도를 조사하면 계속 상위권에 랭크되는 곳이지요. 강릉이나 속초, 대천과 더불어 인기가 있는 것은 아무래도 접근성이 가장 큰 이유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을왕리 해수욕장 썰물2
을왕리해수욕장 방파제
방파제에서 본 을왕해수욕장
을왕리해수욕장 백사장

을왕리 해수욕장에서 맛집 찾기는 정말로 어렵습니다. 제가 올 때마다 다른 집으로 6개월 이상 다녀봤는데 맛이나 가격 정말 거의 비슷합니다. 다만, 직원 친절도나 음식 추가 서비스의 질이 조금 차이가 나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식당에서 식사를 하고나면 따로 주차요금을 따로 낼 필요 없이 해수욕장을 이용하기에 편리한 장점이 있습니다.
다만, 해수욕장에 딸린 바닷가 식당들이라 값이 조금 비쌉니다. 해물칼국수 가격은 1인분에 12,000원, 광어나 우럭회는 약 8만원, 모듬회는 10만원 정도, 조개구이는 6만원 정도 합니다.

결론적으로 을왕리에서 식당을 가시게 된다면, 큰 식당으로 가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왜냐하면, 주차나 서비스가 다른 데 보다 조금 좋은 것 같았습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연예인이 많이 다녀갔다는 이모네를 자주 가는 편입니다. 해물파전이나 칼국수가 제법 먹을 만합니다. 가끔씩 주방장이 바뀌는 날에는 실망할 때도 있기는 하지만...

그리고, 대부분의 식당들이 강아지 동반 입장을 허락하여 주었습니다. 따라서, 결론적으로 을왕리해수욕장에는 강아지를 데려가도 식사를 하는데 크게 불편하지 않다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