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관모산 등산을 다녀왔습니다. 밤골에서 관모산 정상으로 가는 코스인데요. 관모산은 인천대공원내에 있어서 주차나 접근성이 좋아 추천하는 코스중의 하나입니다.

□ 주차, 요금 : 인천대공원 주차장 3,000원
□ 입장료 : 없음
□ 편의시설 : 매점, 편의점, 후문쪽 식당, 카페 많음
□ 산행코스

      관모산은 인천대공원내에 있어서 아주 많은 사람들이 이용중인 산입니다. 그래서, 동, 서, 남, 북 쪽의 다양한 코스가 있는데요. 오늘은 밤골약수터에서 관모산 정상으로 가는 코스입니다. 밤골약수터는 대공원내 산책길을 돌다보면 눈썰매장 부근에 산으로 올라가는 입구가 있습니다. 산행코스의 전반적인 난이도는 어렵지 않으나, 약 450미터의 짧은 거리에 450계단이 있습니다. 약 30분의 수명이 연장된다고 적혀있더군요. 소요시간은 고수 10분, 중수 15분(휴식 1회), 초보 30분(휴식 2회이상) 정도 걸립니다. 이렇게 짧은 코스로 올라가면 근육형성에 도움을 주어 높은 산에 오르기전 연습하기에 좋을 것 같습니다.

이제 밤골에서 관모산까지의 본격적인 산행 이야기 입니다. 밤골 약수터입니다.

밤골-약수터

밤골약수터의 물은 말하있습니다.

밤골-약수터-시작부분의-계단

처음 시작하게 되면 만나는 계단입니다. 평범합니다.

등산로에-설치된-로프

중간중간에 로프도 설치되어 있습니다. 길도 잘 정비 되어 있어서 처음에는 별로 부담이 없습니다.

등산로에-설치된-나무다리
밤골-관모산-구간-등산로

약 3분의 1지점까지는 대체로 이런 분위기 입니다.
그러다가 115번째 계단이라는 표식을 만나서부터 계단오리기가 시작됩니다. 여기사 부터 450번째까지 계속 계단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밤골등산로-115번째계단밤골등산로-계단경사도

나무계단이라 무릎도 부담이 없고 계단의 편차도 별로 없어서 일정한 힘으로 오를 수 있습니다.

밤골-관모산등산로-철계단

이제 마지막 철계단이 시작됩니다. 철계단이 나오면 오늘 산행의 하이라이트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관모산-정상부분의-계단
관모산-정상의-450번째-계단

이제 450번째 계단입니다. 관모산의 정상입니디

관모산-정상석

관모산 정상석입니다. 해발 162미터입니다. 관모산 정상에서 멀리 인천시내, 송도, 부천 시내까지 보입니다.

관모산-정상의-새집

산정상에 새집을 너무나 크고 단단하게 지은 것이 놀라워서 한 컷 찍었습니다.

관모산에서-상아산방향-하산로

여기는 관모산에서 상아산 방향으로 내려가는 계단입니다.약 100여개의 계단이 있습니다.

상아산-등산로

상아산 정상으로 오르는 길입니다.

상아산-정상석

관모산 정상에서 상아산 정상까지 약 400미터 정도 됩니다. 계단만 내려가면 지금부터는 무릎에 힘이 가해지는 어려운 코스는 없습니다.

상아산에서-어린이동물원방향-안내판

상아산 정상에서 내려오다 보면 보유골의 어린이동물원방향의 등산안내 표지판이 있습니다.  약 1.3km를 편하게 내려가시면 되는데, 약 2번 정도의 오르막길이 있을뿐 평이한 코스입니다.

어린이동물원방향-등산로

어린이동물원 방향으로 내려와서 주차장 방향으로 오다보면 대공원내 다양한 이정표가 있습니다.

인천대공원주차장방향-안내판
인천대공원-메타세콰이어길

주차장 방향으로 오는 마지막길는 메타세콰이아 나무숲길이 있습니다. 사시사철 정말 아름답습니다. 인천대공원에는 메타세콰이어 나무가 아주 크지는 않지만 공원 여러곳에 길이 조성되어 있으니 한 번 즐겨보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인천대공원은 수도권에서 1시간이내로 접근이 가능한 공원이라 강력추천합니다.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