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관모산 등산을 다녀왔습니다. 밤골에서 관모산 정상으로 가는 코스인데요. 관모산은 인천대공원내에 있어서 주차나 접근성이 좋아 추천하는 코스중의 하나입니다.
□ 주차, 요금 : 인천대공원 주차장 3,000원
□ 입장료 : 없음
□ 편의시설 : 매점, 편의점, 후문쪽 식당, 카페 많음
□ 산행코스
관모산은 인천대공원내에 있어서 아주 많은 사람들이 이용중인 산입니다. 그래서, 동, 서, 남, 북 쪽의 다양한 코스가 있는데요. 오늘은 밤골약수터에서 관모산 정상으로 가는 코스입니다. 밤골약수터는 대공원내 산책길을 돌다보면 눈썰매장 부근에 산으로 올라가는 입구가 있습니다. 산행코스의 전반적인 난이도는 어렵지 않으나, 약 450미터의 짧은 거리에 450계단이 있습니다. 약 30분의 수명이 연장된다고 적혀있더군요. 소요시간은 고수 10분, 중수 15분(휴식 1회), 초보 30분(휴식 2회이상) 정도 걸립니다. 이렇게 짧은 코스로 올라가면 근육형성에 도움을 주어 높은 산에 오르기전 연습하기에 좋을 것 같습니다.
이제 밤골에서 관모산까지의 본격적인 산행 이야기 입니다. 밤골 약수터입니다.
밤골약수터의 물은 말하있습니다.
처음 시작하게 되면 만나는 계단입니다. 평범합니다.
중간중간에 로프도 설치되어 있습니다. 길도 잘 정비 되어 있어서 처음에는 별로 부담이 없습니다.
약 3분의 1지점까지는 대체로 이런 분위기 입니다.
그러다가 115번째 계단이라는 표식을 만나서부터 계단오리기가 시작됩니다. 여기사 부터 450번째까지 계속 계단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나무계단이라 무릎도 부담이 없고 계단의 편차도 별로 없어서 일정한 힘으로 오를 수 있습니다.
이제 마지막 철계단이 시작됩니다. 철계단이 나오면 오늘 산행의 하이라이트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이제 450번째 계단입니다. 관모산의 정상입니디
관모산 정상석입니다. 해발 162미터입니다. 관모산 정상에서 멀리 인천시내, 송도, 부천 시내까지 보입니다.
산정상에 새집을 너무나 크고 단단하게 지은 것이 놀라워서 한 컷 찍었습니다.
여기는 관모산에서 상아산 방향으로 내려가는 계단입니다.약 100여개의 계단이 있습니다.
상아산 정상으로 오르는 길입니다.
관모산 정상에서 상아산 정상까지 약 400미터 정도 됩니다. 계단만 내려가면 지금부터는 무릎에 힘이 가해지는 어려운 코스는 없습니다.
상아산 정상에서 내려오다 보면 보유골의 어린이동물원방향의 등산안내 표지판이 있습니다. 약 1.3km를 편하게 내려가시면 되는데, 약 2번 정도의 오르막길이 있을뿐 평이한 코스입니다.
어린이동물원 방향으로 내려와서 주차장 방향으로 오다보면 대공원내 다양한 이정표가 있습니다.
주차장 방향으로 오는 마지막길는 메타세콰이아 나무숲길이 있습니다. 사시사철 정말 아름답습니다. 인천대공원에는 메타세콰이어 나무가 아주 크지는 않지만 공원 여러곳에 길이 조성되어 있으니 한 번 즐겨보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인천대공원은 수도권에서 1시간이내로 접근이 가능한 공원이라 강력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