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광교산 정상을 최단거리로 올라가는 코스로 선택했습니다. 이번에는 용인시 신봉동 황골에서 시루봉 정상으로 가는 코스입니다.

□ 교통편

수지 마을버스 15-2번 종점에서 부터 걸어 올라가시면 됩니다. 종점에서 등산로 입구로 표시된 황골방향으로 가시면 됩니다.

용인 황골 등산로 입구 지도

자가용을 이용하시는 경우에는 코나해이븐이라는 베이커리카페가 있는데, 거기가 등산로 시작점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ㅁ 용인에서 광교봉 시루봉 등산코스

등산을 시작해서 계곡을 따라 올라가면 먼저 현오국사탑비가 보입니다. 그 계곡을 따라 이어진 등산로를 계속올라가면 토끼재와 시루봉으로 이어지는 등산코스입니다.

황골입구 등산로 표지판

여기가 등산로 시작지점 입니다. 카페건물 끝부분입니다.

황골 등산로 입구공사로 인한 등산로 우회 안내표지판

계곡으로 올라가는 길은 평범하고 평이합니다.

현오국사탑비

여기는 현오국사탑비 입니다. 지금을 발굴조사 중이라 통제를 하고 있습니다.

광교산등산로 안내도등산 안내 표지판

황골에서 비로봉 까지 1.3km라는 말이 되겠지요. 정말 짧은 코스입니다. 같은 용인지역에서 광교산으로 올라가는 광교체육공원에서 시루봉은 1.7km입니다. 

등산로에 설치된 계단

중간중간에 계단과 로프를 설치하여 안전하게 등산할 수 있도록 되어있습니다.

토끼재 부근 설치된 밧줄광교산 정상석 582미터

광교산 정상석입니다. 광교산에서 제일 높은 봉우리가 시루봉이라 시루봉에 정상석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용인시 마스코트와 광교산 정상 풍경광교산 정상 풍경

정상에서 펼치지는 풍광은 아름답습니다. 마음이 뻥 뚤립니다.

ㅁ 시루봉 등산 난이도

등산초보도 쉽게 갈 수 있도록 길을 정비하고 있었습니다.

경사가 심한 곳은 로프를 설치하였고, 중간중간 나무계단을 만들어 높았습니다. 다만 경사가 심한 곳이 몇 군데 있었습니다만, 황골에서 토끼재까지 쉬지 않고 가면 약 30분만에 오를 수도 있습니다. 토끼재에서 시루봉은 황골에서 토끼재에 온 것에 비교하면 너무 편안한 국도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 산행 소요시간

코나해이븐 베이커리 카페를 기준으로 약 45분만에 시루봉에 도착하였습니다. 이 건 논스톱이구요. 등린이는 물도 마시고 조금 쉬면서 가면 대략 1시간 10분정도 잡으면 될 것 같습니다. 왕복으로 약 1시간 30분에서 2시간정도 잡으면 될 것 같습니다.

□ 광교산 시루봉코스의 느낌

계곡을 끼고 있는 등산로로 신봉동 아파트 주민들이 많이 이용하고 있는 곳으로 보이는데요. 평일에는 가면 정말 조용하게 사색하면서 갈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계곡이 깊어서 여름에는 아이들 물놀이도 가능할 것 같았고, 그늘이 많아서 여름에도 등산이 가능할 것 같았습니다. 그리고, 1000미터가 넘는 높은 산에 가기전 체력단련하기에 좋은 산인 것 같았습니다.

 

 

광교산 등산, 광교산 시루봉 코스 애견동반 산행

1. 광교산 시루봉 위치, 주차 □ 출발장소 : 광교산체육공원(용인) □ 주차 요금 : 무료 광교산 시루봉을 가기 위해서는 수원방향과 용인방향 2곳에서 출발할 수 있는데요. 가장 단거리 코스가 용

pisatour.tistory.com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