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우리나라에서 가장 먼저 화려하게 피는 벚꽃 이 피는 진해에서 올 해에는 군항제를 개최한다고 합니다.
3월 25일부터 4월 3일까지 열리는 이번  축제에서는 36만그루의 벚꽃의 향연을 즐겨 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 군항제 명당

제가 가장 좋아하고 찾아가는 군항제의 장소는 여좌천인데여. 약 1.5km 하천변을 따라 벚꽃이 흐드러지게 피어 터널을 이루는 곳입니다.

여좌천 벚꽃
여좌천 야간 벚꽃

두번째로 경화역 철길이 명당이라고 개인적으로 생각합니다.

경화역 벚꽃
경화역공원 입구

그리고, 축제기간중 시내에서 열린 각종 문화행사와 군악대와 의장대가 펼치는 퍼포먼스도 재미있습니다.

 

□ 어린이를 위한 군항제 추천장소, 관람코스

어린이들을 위해서 해군사관학교, 진해기지사령부를 방문하여 각종 체험을 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해군사관학교 박물관, 거북선, 함정 공개행사, 해군복 입어보기, 요트크루즈 승선 체험 등도 있으니 가 보시는 걸 강추합니다

경화역 입구 벚꽃
경화역 벚꽃 만개사진

경화역 -> 여좌천 로망스다리 -> 해군사관학교(거북선) ->  11부두(함정공개) -> 중원로타리(푸드트럭, 버스킹, 아트마켓) -> 제황산공원(모노레일) -> 이충무공 승전행사(3월31일) -> 진해공설운동장(군악 의장 페스티벌)
이렇게 하면 약 5시간에서 7시간 정도 소요되는데 정말 꽉찬 하루가 될 것입니다.

진해시내 벚꽃
진해시내 왕벚꽃

 

□ 진해군항제 주차 및 교통편

군항제 교통편이 축제기간중 가장 문제인데요
철도편은 마산역에 도착하여 760번 버스로 진해를 가야 합니다. 버스는 부산에서 출발한다면 서부시외버스정류장에서 진해로 바로 가는 버스를 타면 됩니다. 자가용으로 가시게 된다면 교통체증이 워낙심하니까 마산이나 창원에 주차를 하시고, 진해로 가는 버스를 타는 게 가장 편할 것 같습니다.

진해군항제 홈페이지 링크

 

 

경주 벚꽃 마라톤 대회, 벚꽃 명당, 애견동반 여행

경주에서 올 해 4년만에 벚꽃마라톤대회가 열린다고 합니다. 해마다 벚꽃이 만개하는 시기에 축제의 일환으로 열렸는데 올해는 기대가 큽니다. 그리고, 벚꽃이 피는 시기에 각종 이벤트도 많으

pisatour.tistory.com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