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수도권에서 애견동반을 부담없이 산책할 수 있는 곳 5군데를 추천합니다. 산책길이 넓어서 교행하는 분들에게 부담이나 지장을 주지않고, 사람들이 애견을 바라보는 성향이 많이 친화적이었던 곳을 위주로 선별하였습니다. 그리고, 주말에 바람쐬러 가면서 강아지도 즐거움 곳이라 생각합니다. 당연히 강아지 동반이 가능한 식당이 있는 곳 위주로 선별하였습니다.

나의 애견동반 여행 주인공

1. 인천대공원

□ 위치

     인천시 남동구 무네미로 236

□ 주차 및 주차요금

      인천대공원 정문에 1, 2 주차장과 후문주차장이 있습니다. 후문밖에 만의로 공영주차장이 있습니다. 요금은 3,000원입니다. 입장료는 없습니다.

□ 산책코스

   인천대공원내 다양한 종류의 산책길이 있는데, 포장도로 양쪽으로 인도가 있어서 좋습니다. 애견동반하여 무장애 데크길과 옆쪽 산책길로 하여 관모산 중턱까지 다녀오기도 편리합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관모산 정상까지 애견동반하여 자주 다니는 편입니다. 그리고, 인천대공원내에 반려견 놀이터가 있어서 더 좋습니다. 소형견과 중대형견의 2곳으로 운영되며, 무료입니다.
그리고, 식당은 만의골(후문)으로 걸어서 나가시면 되는데, 애견출입이 가능한 카페, 식당 등이 정말 많습니다.

 

인천대공원 관모산 애견동반 등산, 다이어트에 최적, 인천대공원과 수목원 산책

1. 관모산 위치, 주차 □ 위치 : 인천 남동구 장수동 인천대공원내 □ 주차 요금 : 1일 3,000원 □ 입장료 : 무료 관모산은 인천대공원 안에 있습니다. 이에따라 주차는 대공원 주차장에 하시면 되고

pisatour.tistory.com

 

2. 광교호수공원

□ 위치

      수원시 영통구 광교호수로 165

□ 주차 및 주차요금

      제1주차장이 편리한데요, 지상과 지하주차장이 있습니다. 주차요금은 3시간 이내 1,000원이고, 3시간 초과 6시간 이내 2,000원입니다. 주말에는 주차가 힘들어 시에서 길가에 주차를 허용하고 있습니다.

□ 산책코스

      호수공원을 크게 한 바퀴 돌면 됩니다. 산책로 공간이 매우 넓어서 좋습니다. 지나가는 사람들에게 전혀 지장을 주지 않을 정도 이며, 호수가 절반 정도에 편의점도 있고, 조금 더 지나면 식당가도 있습니다. 식당중에는 야외에서 식사가 가능한 곳이 있어서 저 같은 경우에 주로 거기서 식사를 하고 오는 편입니다.
그리고, 조금 더 욕심을 내면, 광교호수가 크게 2개의 호수로 이루어져있는데요, 1주차장 있는 곳이 원천저수지, 반려견 놀이터가 있는 곳이 신대저수지 입니다. 산책로는 당연히 이어져 있구요. 신대저수지 방향으로 올라가시면 반려견 놀이터가 있으니 이용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힘드시면 차량으로 이동하여도 됩니다. 당연히 거기도 주차장 있습니다.

 

광교호수공원 애견동반 산책 코스, 반려견 놀이터, 신대저수지 산책

1. 광교호수공원 위치, 주차요금 □ 위치 : 수원시 영통구 광교호수로 165 □ 주차요금 : 1,000원(3시간 이내) 광교호수 주차장은 여러개 있는데 제1주차장은 지상 및 지하 주차장이 있습니다. 주말

pisatour.tistory.com

 

3. 을왕리해수욕장

□ 위치

      인천중구 용유서로 302번길 16-15

□ 주차 및 주차요금

     무료 공영주차장 또는 식당에서 식사하면 무료로 주차가능

□ 산책코스

     을왕리에서 선녀바위 산책길과 을왕리 해변이 초승달 처럼 반달 모양이라 이름 붙여진 을왕리 해수욕장인데요. 해수욕장 백사장은 정말 댕댕이들이 좋아합니다. 바닷물이 밀려 나간 자리에는 조개껍질도 별로 없고 모래뿐이라 안전하게 뛰어 다닐 수 있어 좋구요. 을왕리에서 선녀바위는 해변 끝쪽 카페에서 이어지는 바닷가 산책로 입니다. 산책로를 계속 따라 걷다보면 마지막에 계단이 나오는데, 계단에서 계속 산으로 올라가는 코스입니다. 외길이라 길찾기가 수월하며, 사람들이 많이 다니지 않아서 댕댕이와 산책하기 좋습니다. 산책길 중간 즈음에는 전망대와 벤치의자, 출렁다리도 있습니다. 선녀바위까지 왕복하면 약 1시간 정도 걸립니다. 그리고, 출출해지면 먹거리로 해변의 칼국수집이나 베이커리 집에도 거의 다 댕댕이 동반이 가능한 식당이 있어서 좋습니다.

 

을왕리 해수욕장, 수도권 당일치기 여행지, 을왕리에서 선녀바위까지 애견동반 산책

1. 을왕리 해수욕장 정보 □ 위치 : 인천 중구 용유서길 302번길 16-15 □ 주차요금 : 공영주차장 무료, 일반 주차장 4,000원(1일) 2. 을왕리 해수욕장 을왕리 해수욕장은 바로옆 왕산해수욕장과 더불

pisatour.tistory.com

 

4.  의왕왕송호수 레솔레파크

□ 위치

     경기도 의왕시 초평동 왕송호수

□ 주차 및 주차요금

     1시간 1,000원, 2시간 2,000원 입니다.

□ 산책코스

   의왕역 남쪽에 위치한 왕송호수는 넓이가 약 1.6km나 되는 제법 규모가 큰 호수입니다. 댕댕이와 산책하는 코스는 습지공원으로 조성된 데크길과 공원둘레길로 이어진 산책로가 있는데, 길이 넓어서 좋습니다. 공원안에는 아이들이 좋아할 만한 도서관, 체험장소, 레일바이크 등도 있습니다. 또한, 주변에 조류박물관, 철도박물관 등도 있습니다.
레솔레파크를 나와 호수 반대쪽으로 가면 먹거리촌이 형성되어 있어서 차량이 많이 주차된 식당으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제가 여기서 맛집 도장깨기를 해보니 가성비 좋은 곳이 여러집있었습니다. 게다가 왕송호수에는 반려견 놀이터가 있어서 더 좋습니다.

 

의왕 왕송호수 둘레길 산책, 왕송호수 애견 놀이터, 레솔레파크 습지 및 레일바이크 등 체험 학

1. 왕송호수 위치, 주차요금 □ 위치 : 의왕시 초평동 □ 주차요금 : 공영주차장 2,000원 왕송호수는 의왕역 남쪽에 있는데, 도보로 약 20여분 거리에 있습니다. 주차는 왕송호수 주차장으로 네비게

pisatour.tistory.com

 

5. 시흥갯골생태공원

□ 위치

     시흥시 동서로 287

□ 주차 및 주차요금

     1시간 1,000원, 2시간 2,000원 입니다.

□ 산책코스

     시흥 갯골 생태공원은 예전의 염전과 갯벌을 잘 보전하여 공원으로 탈바꿈한 곳인데요. 전체면적 약 145만평정도가 된다고 하는데, 주말에는 정말 사람이 많은 것 같습니다. 봄에는 벚꽃길이 여름에는 그늘길이 가을에는 핑크뮬리와 억새가 아름다움 곳입니다. 강아지들이 뛰어 놀기 좋구요. 산책길도 넓어서 좋습니다. 주변에 카페와 횟집, 소래포구도 가까이 있어서 식사할 곳도 많습니다.

 

 

시흥갯골 생태공원, 애견동반 산책 추천, 시흥 가볼만한 곳

1. 시흥 갯골생태공원 위치, 주차요금 □ 위치 : 시흥시 동서로 287 □ 주차, 요금 : 1시간에 1,000원(4시간까지) 주차는 진입로 끝까지 들어오시면 우측에 주차장이 있고, 좌축에는 골프장이 있으므

pisatour.tistory.com


위에서 추천한 5곳은 제 개인적으로 추천한 것이니, 사람들 마다 다녀와서 다르게 느낄 수 있다는 점을 인정하면서, 댕댕이와 즐거운 산책길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