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신안 임자도에서 튤립축제가 열리고 있습니다. 4월 7일부터 신안튤립공원에서 시작되었다고 하는데, 봄의 전령사 답게 축제장에 온통 튤립이 가득피어있답니다. 그래서, 튤립축제 관련 주차, 입장료, 대광해수욕장, 교통정보 등을 알아보았습니다.

ㅁ 신안 임자도 섬튤립축제

신안군청이-만든-튤립축제-포스터신안튤립공원지도튤립공원내에-만들어진-풍차조형물

ㅇ 위치 : 신암군 임자면 대가리 2523-10
ㅇ 기간 : 4. 7. ~ 4. 16.
ㅇ 운영시간 : 9시부터 18시까지
ㅇ 주차 : 전용 주차장
ㅇ 입장료 : 어른 10,000원(경로우대 없음), 청소년과 군인 4,000원, 어린이 2,000원

튤립축제장까지의-대중교통-안내시간

만약, 대중교통을 이용할 경우 서울에서 대광해수욕장까지 4시간 30분이면 도착이 가능하고, 목포까지 KTX를 이용하면 2시간 30분, 목포에서 대광해수욕장까지 1시간 45분이면 도착합니다.

ㅁ 튤립축제장을 둘러보며

말을-타고-달리는-기사-조형물과-활짝핀-튤립들

예전에는 배를 타고 들어가야 해서 수도권에서 당일치기는 힘들었으나, 지금은 섬까지 다리가 놓여져 육지가 되었답니다. 접근성이 좋아진 만큼 성의만 있다면 당일치기 튤립 구경도 가능합니다.

임자대교-사진

튤립은 세계적으로 약 8만여종이 있는데, 일반적으로 우리가 보는 것은 약 800여종류가 된다고 합니다.

튤립축제장에-만발한-주황색튤립들형형색색의-다양한-튤립들

행사장 곳곳에 포토존을 만들어 놓아서 즐길 수 있는 공간이 많이 있었습니다.

홍매화 정원도 있는데 제대로 피어있는 매화는 안타깝게도 구경하기가 힘들었네요. 이미 그들은 어디로 갔을까요?
그런데, 나중에 설명을 들었는데, 금색 홍매화는 1그루 10억원, 은색홍매화 1그루가 3억원, 빨간색의 홍매화는 1그루에 5천만원이나 한다고 합니다. 내년에 홍매화들이 피었을 때 꼭 다시 방문해 보아야 할 것 같습니다.
그리고, 군대군대 테마별 꽃밭과 정원이 있어 좋았던 것 같습니다.

활짝핀-다양한-색깔의-튤립들

또한, 토피어리 동산이 있었는데요. 공룡과 곰모양 나무도 있어서 아이들이 좋아할 것 같았습니다.

사진에는 못담았는데, 유리온실도 있었습니다.
 유리온실 하면 제주도가 떠오르지만, 작은 연못에 잉어도 있었고, 갖가지 식물들이 잘 정리되어 있었던 것 같아요.
특히, 저는 개인적으로 선인장이 인상깊었었네요.

대광해수욕장-해변의-밀려오는-파도들해가지는-대광해수욕장-해변

튤립축제장 바로 앞이 대광해수욕장입니다. 여기 해수욕장도 모래가 아주 곱고 해변이 길어서 눈이 시원할 정도로 아름다운 해수욕장입니다. 꽃도 구경하고, 아름다운 바닷가 구경도 하기 좋은 곳이라 추천드립니다.

임자도의-다양한-액티비티

끝으로, 신안군청 홈페이지에서 찾은 임자도내 체험을 할 수 있는 것도 여러개 있는데요. 특히, 카약보트나 갯벌체험은 아이들이 많이 좋아할 것 같았습니다.

서울이나 수도권에서는 약 4시간 반 정도 걸리지만, 튤립 구경도 하고 바닷가로 산책하고, 전라도의 맛있는 식사까지 하고 간다면 멀리 차타고 내려오는 수고로움 정도는 아무것도 아니리라 생각하고, 방문하시기를 추천드려요.

태안튤립축제, 코리아플라워파크, 반려동물 동반가능, 태안 가볼만한 곳

태안 안면도의 코리아플라워파크에서 2023년 4월 12일부터 5월 7일까지 세계튤립꽃 박람회를 개최한다고 합니다. 태안 안면도의 가장 핫플레이스인 꽃지 해수욕장 바로 근처에 위치한 코리아플라

pisatour.tistory.com

합천 황매산 철쭉제 일정, 등산코스, 주차정보, 캠핑장, 합천 가볼만한 곳

합천의 황매산 철쭉은 소백산과 지리산 바래봉과 함께 우리나라 3대 산철쭉이라고 소문이 나있습니다. 황매산의 철쭉은 전국최대 규모의 철쭉군락지로 유명한데요, 올해 4월29일부터 5월 14일 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