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제주도는 사계절 언제가더라도 육지랑 다른 뭔가가 있어서 항상 설레이고 기대되는 여행지이지요.
우리나라 사람들중에 아직 제주도를 못 다녀오신 분은 없는 것은 이제 당연하고, 몇 번이나 아니 못 가본 곳이 어디인지 찾아보고 가는 시대가 되었습니다. 아마도 제주도 사람들보다 제주도를 더 잘아는 사람도 많을 것 같습니다.

올 가을 기대되는 제주도 여행지를 찾아보았습니다.
걷기 좋고, 사진 잘나오는 곳이라 하니 참고하세요.

1. 곶자왈

제주도에서 살아있는 자연을 느끼고 싶다면 곶자왈을 추천합니다.
이 곳은 전문가들에게 따르면 제주도의 독특한 원시생태를 잘 알 수 있는 곳이라고 하며, 다양한 식물과 생물을 볼 수 있다고 합니다.
도너리오름에서 분출된 용암으로 형성된 동굴도 있으며, 마치 정글에 있는 듯한 느낌이 든다고 합니다.
참고로, 농촌진흥청이 지정한 농촌교육농장으로 숲 체험등을 할 수 있다고 합니다. 등산화나 트래킹화를 추천합니다.
□ 위치 : 제주시 한경면 녹차분재로 594-1

□ 애견동반 : OK

2. 동백동산

아이와 함께 간다면 동백동산도 좋을 것 같습니다.
이 곳 동백동산은 동백나무가 동산의 3분의 1이 넘을 만큼 많이 있다고 붙여진 이름이라 합니다. 이 곳도 화산폭발후에 약 1만여년에 걸쳐 만들어진 숲이라 하는데, 제주 도룡뇽도 볼 수 있고, 다양한 식물과 생물들도 관찰할 수 있다고 하니 자녀들과 방문하기에 좋은 장소라 생각합니다.
특히, 이 곳은 먼물깍이 있는데 람사르습지로 등록되어 보호받고 있는 곳이라 합니다. 2014년에 세계지질공원으로 등재되었다고 하는데요. 전체 탐방에 소요되는 시간은 약 2시간정도 소요된다고 합니다. 숲길이는 약 5km정도 됩니다.
□ 위치 : 제주시 조천읍 선흘리 산 12

□ 애견동반 : OK

3. 머체왓숲길

넷플릭스 영화 '킹덤'의 촬영지로 유명한 곳인데요. 머체왓숲길은 약 6.7km의 코스입니다. 이 숲길은 편백나무, 황칠나무 등이 많아 상쾌한 피톤치드로 산림욕을 하기에 너무 좋습니다.
또한, 머체왓숲길에는 계피, 감초, 진피 등 약초도 많이 난다고 합니다. 입구에 건강체험장이 있는데 차, 귤, 효소차 체험과 족욕체험을 할 수 있다고 합니다.
산책과 더불어 족욕까지 하면서 스트레스와 피로를 한 번에 확 날려버리면 좋겠지요.
□ 위치 : 서귀포시 남원읍 서성로 755

□ 애견동반 : OK

4. 군산오름과 안덕계곡

제주올레길 9코스 속의 숲길 산책코스입니다.
가을에 제주에 간다면 시원한 그늘과 계곡이 있는 숲길도 좋습니다.
본래 올레길 9코스는 대평포구부터 화순금모래해변까지 약 11km구간입니다.
군산오름은 대평마을을 지나서 군산숲길 입구로 들어가게 되는데요. 군산오름에서는 한라산, 산방산, 마라도까지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군산오름에서 약 2km 정도 지나면 안덕계곡에 들어가지게 되는데, 이 곳에서는 천연기념물로 지정된 우리나라의 난대림을 볼 수 있다고 합니다.
□ 군산오름 위치 : 서귀포시 안덕면 창천리 564

□ 애견동반 : OK (진드기 조심)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