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1. 계양산 위치, 주차요금

□ 위치 : 인천시 계양구 계양산로 102번길 4

□ 주차, 요금 : 계양산성박물관앞 공영주차장, 2시간에 3,000원 정도, 월요일 무료

계양산에 공영주차장이 여러개 있는 것 같았습니다. 제가 다녀본 경험으로는 계양산성 박물관앞 공영주차장이 가장 편리합니다. 만약 만차인 경우에는 계양산성박물관 주차장에 주차도 하시구요. 아니면 한 대 출 차하면 한 대 입차하는 시스템입니다. 생각보다 빨리 빠지더라구요. 산행 준비하면서 기다리시면 그렇게 오래 걸리지 않습니다.

2. 계양산 산행코스

계양산은 395미터의 그렇게 높지 않은산입니다.
주말이면 주민 뿐만아니라 각지에서 온 등산객으로 붐비는 곳입니다. 심지어 한 여름에도 변함없이 사람이 많습니다.

계양산은 넓게 큰 편이라 등산로가 많은 편입니다.
보통 초보자들은 계양산성 옆 등산로에서 많이 시작하십니다. 화장실 좌우로 등산로가 있는데,
왼쪽으로는 돌 계단으로 바로 시작하구요. 오른 쪽은 좀 걸어가다가 목재 계단으로 올라갑니다. 노약자는 오른쪽으로 올라가시면 계양산성 유적지에서 만나게 되어 있습니다.

계양산성 유적지가 오른쪽으로 있는데,
계속 길 따라 올라 가시면 됩니다. 여기서 부터는 외길이라 정상까지 쭈욱 가시면 됩니다.

계양산 등산로는 제가 가 본 경험으로
세 번의 고개를 올라야 합니다.
첫번째, 두번째 까지는 크게 높지 않아서 난이도는 하라고 생각합니다.
진짜 등산은 두번의 고개를 넘었을 때부터 시작입니다.
눈 앞에 펼쳐지는 연속된 계단.
계양산은 정말 계단산이라고 해야 됩니다.
정상 바로 밑에 778계단이라고 누군가 표시를 해 놓았습니다. 그래서, 무릎관절이 안 좋으신분음 그 만큼 조심해야되겠습니다. 올라가는 시간 만큼 내려오는 시간도 길게 잡고 천천히 풍경을 보면서 내려오시면 좋습니다.
많은 사람들에게 이렇게 조언을 해도 한국사람 기본 습성이 급해서 이렇게 잘 못하시더라구요.
저는 이제 거의 습성화되어서 어떤 때는 내려오는 길이 더 오래 걸릴 때도 있습니다. 여러분도 한 번 해보세요. 일정수준 이상의 근육이 붙으몀 무릎도 전혀 아프지 않답니다. 빨리간다고 상 주는 것도 아니고, 주위의 풍광을 즐겨보세요

계양산 중턱에서 바라본 인천시내

계양산 정상의 비석입니다. 따로 정상석이 없으니 이 것이 정상석인지???
몇 번을 가도 다른 것은 못 찾았습니다.

계양산에서 멀리 북한산과 김포도 조망이 가능합니다.
사진 찍은 이날은 당연히 안 보였어요.

3. 계양산 등산후기

계양산은 인천의 가장 큰 산이라고 해야 하겠지요.
바닷가라 해발이 낮아서 대부분 100미터대의 낮은 산이 있습니다. 관모산, 상아산, 월미산 등도 그렇지요.

그래서, 저는 다이어트를 하고 싶은 초보자에게 정말 적합한 산들이 인천에 있다고 말하고 싶어요.
매일 이렇게 낮은 산들을 오르내리면 다른 특별한 식이요법이나 운동을 할 필요도 없이 다이어트가 될겁니다. 저도 예전에 매일 등산으로 한달만에 10kg을 감량한 적이 있거든요. 경험자로서 꼭 추천드리고 싶어요.

인천의 계양산은 사시사철 항상 등산객으로 붐비는 명산입니다. 주말이나 쉬는 날에 꼭 한 번 올라 보시길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강아지랑 동반해서 등산을 할 수 있습니다. 소형견은 계단 때문에 두번째 고개까지만 하는 것을 추천드리고, 중대형견은 별로 문제가 없습니다. 우리집 댕댕이는 체력적으로 아무 문제가 없었고 속도 조절만 잘 하면 됩니다. 등산로도 잘 정비 되어 있어서 사람들 지나칠 때마다 옆으로 세울 수도 있습니다. 강아지 동반 등산은 다른 분에게 피해가 되지 않게 조심하시면, 사람도 강아지도 행복할 것 같습니다. 계양산에서 행복을 느껴 보세요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