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1. 제부도 위치, 주차요금

□ 위치 : 화성시 서신면 제부리 289

□ 주차, 요금 : 제부도 선착장, 무료
제부도 선착장은 넓어서 주차하기 좋습니다. 당연히 무료입니다. 차를 가지고 오지 않으실 경우에는 전곡항에서 케이블카를 이용하실 수 있는데요.
바닥이 보이지 않는 일반 캐빈은 어른 19,000원, 어린이 15,000원입니다. 바닥이 보이는 크리스탈은 어른 24,000원, 어린이 19,000원입니다.

2. 제부도 산책코스


제주도 산책코스는 많은 분들이 섬을 한 바퀴 돌거나, 제부도 데크길을 따라서 바닷가까지 갔다가 돌아오는 길을 선택하십니다. 왜냐하면, 갯벌체험장에서 케이블카 승강장을 거쳐 선착장으로 오는 길은 인도가 만들어져 있지 않기 때문입니다.

제부도 데크길입니다. 왼쪽에는 탑재산이 있는데요 해발 66미터 정도 됩니다. 선착장에서 탑재산을 넘어서 가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데크길에서 왼쪽에는 산을 오른쪽으로는 바다를 보면서 걷는 길은 정말이지 너무 좋습니다.

제부도 바닷가 입니다. 지금은 썰물이라 백사장이 넓직하니 좋습니다. 우리집 댕댕이도 여기서 엄청 달렸습니다.

제부도 갯벌체험장입니다. 어른, 아이 할 것없이 조개 캐고, 게 잡느라 정신이 없는 것 같았습니다.
마을에서 공동으로 운영하는것이라 주민들이 친절하더군요.

제부도에서 주은 돌입니다. 돌에 이런 게 붙어 있다니... 뭔지 잘 모르겠습니디.
신기합니다.

제부도에 올 때마다 물이 차 있어서 못 가봤는데, 오늘은 꼭 가보는 걸로 맘 먹고 왔습니다.
결국에는 제가 해냈습니다.ㅋㅋ
사실, 갯벌 체험 오시면 당연히 가실 수 있습니다.
여기서 돌 구경하는 것도 재미있었습니다.
강아지 발바닥 아플것 같아 적당히 놀다가 돌아섰습니다.

다시, 돌아오는 데크길에서 바라본 서해 바다입니다.
데크 손잡이 위에 만들어진 것이에요. 밀물에 정말 빨리 파도가 들어오던군요.

3. 제부도 여행후기


제부도는 수도권에 사시는 분들이 어느날 갑자기 바다가 가고 싶을 때 찾는 곳중의 하나입니다.
저도 제부도에 몇 번이나 왔는지 기억할 수 없을 만큼 왔지만, 언제와도 좋습니다.

회 사먹고, 데크길로 산책도 하고요.
오기전에 인터넷에서 제부도 물 때만 확인하고 오시면 별 문제 없습니다. 그리고 이제는 케이블카도 있어서 전곡항에 차를 세워두고도 갈 수 있으니 더 좋지요.

제부도도 산책길이 잘 되어 있고, 데크길도 산책하는 사람들에게 지장이 없도록 강아지를 잘 관리한다면 문제 없는 길입니다. 그리고, 바닷가에서 강아지 맘대로 뛰어 놀게 할 수도 있구요.
여러 번 다녀 본 경험에 강아지 때문에 문제가 된 적은 한 번도 없었기에 여러분에게 추천드리는 산책코스중에 하나입니다.
사람도 강아지도 행복한 길, 제부도 산책길이었습니다.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