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본격적인 휴가철을 맞이하여 경주로 여행을 계획하고 계신분들도 많을 거라 생각합니다. 황리단길에서 맛있는 것도 먹고, 고적지도 둘러보면서 여유있게 휴식하는 것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그런데, 여러분, 경주에도 해수욕장이 있다는 것을 알고 계셨나요? 황리단길에서 약 40분이면 동해바닷가로 가실 수 있습니다. 오늘은 경주 2박3일 여행 일정을 추천드리면서 이용할 수 있는 해수욕장도 같이 알려드리겠습니다.
ㅁ 경주 2박3일 여름 휴가 : 해수욕장 추천, 황리단길
경주시내에성 차로 약 40분에서 1시간 거리에 해수욕장이 5개가 있습니다. 당연히 경주의 해수욕장이며, 나정 고운모래해변, 전촌솔밭해변, 오류고아라해변, 봉길대왕함해변, 관성솔밭해변 등 5개의 해수욕장이 있습니다.
ㅇ 먼저, 나정고운모래해변입니다.
- 이 곳은 넓은 백사장과 함께 잔잔한 모래와 깨끗한 동해바닷가 해수욕장입니다. 여유 있는 주변공간을 비롯하여 주위에 다양한 편의시설이 있습니다.
- 바닷물을 이용한 해수온천탕도 있어 피로에 지친 몸을 풀어줄 수 있는 공간도 있을 뿐만 아니라 주위의 송림도 아주 좋습니다. 모터보트와 바나나보트 등 수상레제 활동도 즐길 수 있습니다.
- 위치 : 경주시 감포읍 동해안로 1915
ㅇ 두번째, 전촌솔밭해변입니다.
- 나정고운모래해변과 가까이에 위치하고 있는 해수욕장으로 해변 앞의 우거진 송림은 정말 멋스럽습니다. 인근에는 전촌항과 감포항이 있어서 싱싱한 활어 횟집도 많이 있습니다. 남쪽으로 약 5분거리에 해수온천탕도 있으며, 특히 대중교통으로 접근이 쉬운편입니다.
- 주위에 둘러 볼 만한 곳으로 감포해상공원, 송대말등대, 전촌용굴 등이 있습니다.
- 위치 : 경주시 감포읍 동해안로 2002-3
ㅇ세번째, 봉길대왕암해변입니다.
- 많은 분들이 알고 있는 문무대왕수중릉이 있는 곳입니다. 백사장 길이가 약 500미터에 폭은 약 40미터 규모의 해수욕장입니다. 이 곳은 민물과 바닷물이 만나는 곳이기도 합니다.
- 주위에 둘러 볼 만한 곳으로 감은사지, 이견대가 있어서 둘러보기에 좋습니다. 여름피서와 함께 경주 문화유산도 함께 둘러 볼 수 있어서 많은 분들이 사랑하고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 위치 : 경주시 문무대왕면 봉길해안길
ㅇ 네번째, 관성솔밭해변입니다.
- 이 곳은 경주시에서 가장 먼 곳인 양남의 관성해수욕장입니다. 다시말씀 드리면 이 곳은 경주보다 울산이 더 가깝습니다. 맑고 푸른 물에 송림이 매우 예쁩니다. 예전에는 해안경비를 위해서 접근이 제한되었으나 지금은 매우 아름다운 풍광을 자랑하는 곳이기도 합니다.
- 주위에 코오롱 골프장이 있어서 골프를 좋아하시는 분들은 이곳을 추천드립니다. 또한, 여기서 부터 울산까지 내려가는 해안도로는 드라이브 코스로도 매우 좋습니다.
- 경주시내에서 관성해수욕장으로 가는 길에 주상절리를 구경할 수 있습니다.
- 위치 : 경주시 양남면 양남로 68-24
ㅇ 다섯번째, 오류고아라해변입니다.
- 오류고아라 해변은 감포항의 북쪽에 차로 약 10분거리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오류고아라해변은 모래가 부드러워서 모래찜질하기 좋기로 유명한 곳입니다. 약 1km의 백사장과 더불어 수심이 약 1.5미터로 해수욕을 즐기기에도 좋습니다. 백사장 뒤로는 울창한 해송숲이 있어서 너무 좋고 가족단위 캠핑을 즐기기에 좋습니다.
- 소나무 숲에는 오류캠핑장이 조성되어 있는데, 카라반 캠핑, 텐트캠핑을 할 수 있습니다. 여름휴가철에는 바나나보트와 모터보트 등의 수상레제 활동을 할 수 있습니다.
- 위치 : 경주시 감포읍 오류리 277-8
ㅁ 황리단길과 경주시내 둘러보기
ㅇ 황리단길 맛집
- 경주시내 내남네거리부터 황남초등하교 네거리까지의 거리를 말하는데, 서울의 맛집으로 유명했던 경리단길과 황남동의 합성어 입니다. 이 곳은 지난 2017년경부터 본격적으로 조성이 되기 시작했는데 왼쪽으로 대릉원을 접하고 있습니다. 골목골목마다 한옥과 카페, 베이커리, 제과, 기념품점 등 다양하게 자리잡고 있습니다.
- 황리단길 맛집 소개
▶ 사람마다 취향이 많이 다르기 때문에 추천드리기에 매우 조심스럽지만, 최근에 비와 노홍철 등 연예인이 다녀간 곳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 브로스 커피(갯마을 길 8), 어마무시(첨성로 99번길 25-6), 칙(포석로 1079), 프롬상록(포석로 1068번길 17-5), 디오니 스토어(포석로 1095번길 9), 이월(포석로 1068번길 15-12), 황남옥수수(황남동 276-4), 타르트에오(노동동 236-3), 더크레인(황남동 230), 큐브 감자빕(사정동12-1), 호랑이볼카츠(황남동 3030-16), 리초야(황남동 150-6), 황남동 쫀드기(황남동 283-2), 첨성대 초콜릿(사정동 58-6), 오황남(사정동 124-1), 호떡당(황남동 293), 르터틀(황남동272-3), 황금십원빵(황남동 194-7), 캘리 소프트 서브(사정동 123-3), 빠뜰리에(황남동221-5) 등이 있습니다.
ㅇ 황리단길 가볼만한 곳
- 대릉원 : 약 3만 8천여평 규모의 공원으로 23기의 고분이 있습니다. 여러분도 잘 아시는 천마총이 있는 곳입니다. 시원한 나무그늘 산책길을 걸으면서 한 낮의 더위를 식힐 수 있는 곳입니다.
- 첨성대 : 국보 제31호이며, 신라시대 천문관측소로 알려져 있습니다.
- 경주계림 : 계림숲이라고 불리는데, 이 곳에서 김씨의 시조인 김알지의 전설이 있는 곳입니다. 주위에 내물왕릉과 함께 약 100여개의 고목들이 있어서 시원한 숲속을 산책할 수 있습니다. 이 곳을 지나쳐야만 교리에 있는 월정교로 갈 수 있습니다.
- 동궁과 월지 : 예전에는 주로 안압지라고 불렀습니다. 야경이 매우 예쁜 곳으로 시원한 여름밤에 산책하기 좋습니다.
- 월정교 : 경주의 남쪽에 흐리고 있는 남천에 만들어진 요석공주와 원효대사의 전설이 있는 요석궁 부근의 아름다운 다리입니다. 야경이 매우 아름다와 많은 사진애호가들이 출사하러 오는 곳이기도 합니다. 낮에도 앉아서 쉬기에 좋습니다.
경주 남산 등산 코스 안내, 삼릉 금오산 고위산 칠불암 용장사 코스
오랫만에 경주 남산에 다녀왔습니다. 어릴 적에는 정말 경주 남산이 좋아서 시간 날 때 마다 가곤 했었는데, 어느 순간 부터 기회가 없어서 못갔었는데, 며칠 전 한판가 몰아치는 날씨에 다녀왔
pisatour.tistory.com
경주 애견동반 여행, 대형견 숙소 찾기 추천
경주에 강아지 데리고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여행을 갈 때마다 느끼는 것이지만, 우리나라에는 대형견을 동반한 여행은 정말 쉽지 않습니다. 숙소가 많이 없어요. 제가 다녀온 숙소에 대한 내돈
pisatour.tistory.com
경주 야경 가을 여행, 추석 명절 경주 여행 코스
경주는 야경이 아주 예쁜 도시입니다. 도시 전체가 가로수 불이 들어오면 고즈넉하고 옛스러움을 통째로 느낄 수 있지요. 달빛기행이라고 해서 관광해설사가 가이드하는 상품도 있지만, 그 것
pisatour.tistory.com
'국내여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 2023 정남진 장흥 물축제! 시원한 여름을 만끽할 준비되셨나요? (29) | 2023.07.29 |
---|---|
경포썸머페스티벌 정보 프로그램, 주차팁, 여름 휴가 추천 (19) | 2023.07.28 |
부산바다축제 정보 프로그램, 주차팁, 교통편, 가 볼만한 곳 (8) | 2023.07.26 |
삼척비치썸페스티벌, 백지영, 배기성, 홍경민 출연, 불꽃축제, 드론라이트쇼 (24) | 2023.07.24 |
세미원 연꽃축제, 양평 두물머리 가 볼만한 곳 (35) | 2023.07.19 |